top of page

간호사를 위한 테라피

코로나 19로 재조명되는 의료진. 평소에도 바빴지만 이번 사태로 더욱 쉴 새 없이  바빴던 간호사 (가명) 박하나 씨를 만나 직업 관련 전반적인 이야기와 고충을 들어보았다.

간호사1.jpg

병원 옆, 선별 진료소가 마련됐다. 그 때문에 근무 형태가 변했고 새벽마다 출근했다. 평소보다 정신적, 체력적으로 더욱더 힘들었고, 그런 상태를 지속했다. 그 와중에 병원 내 임직원이 코로나에 걸리는 일이 발생해 분위기가 상당히 어수선했다. 지금은 점점 확진자 수가 줄어들고 있어 다행인데, 하루빨리 코로나 백신이 개발되면 좋겠고, 모든 국민이 경각심을 가지고 앞으로도 건강과 위생에 꾸준히 신경 쓰면 좋겠다.

- 천안 아산 병원 간호사 인터뷰 中 -

간호사2.png

간호사의 꿈 

학창 시절, 아버지에게 중풍이 찾아왔고 이에 아버지가 아팠던 것이 진로에 영향을 미쳤다. 또한 안정적인 직업을 생각하다 보니 어느새 간호사로 진로를 선택했다.

간호조무사와 다릅니다

간호사와 간호조무사의 업무는 확연히 다르다. 간호사는 처방이나 규정된 사항에 따라서만 치료가 가능하며, 의사의 진료를 돕는다. 간호조무사는 간호사의 간호 업무를 보조하는 역할을 한다.

힘들지만 행복한 순간

아무래도 돌보던 환자가 건강해졌을 때 가장 행복하다. 몸과 마음이 많이 불편했던 환자가 간호사님 덕분에 호전되었다고 감사를 전할 때, 그때가 제일 보람차고, 보상받는 느낌이다.

무릎 통증이 생겼어요

병원에서는 모두가 예민할 수밖에 없다. 환자를 통해서나 의료진을 통해서 같이 예민해지게 되니깐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 그리고 다른 징후로는 돌아다니거나 서 있는 시간이 많다 보니 신체적으로 무릎이 약해진 것 같다. 단순 직업병이라 여겨 치료를 따로 받지 않은 상태다.

간호사4.png

​Solution 무릎 통증 완화에 좋은 운동  

포항 바른 요가 | 요가 테라피스트 전복순 원장의 추천
오랜 시간 서서 일하는 시간이 많은 간호사! 특성상, 무릎 통증을 직업병으로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들을 위한 운동법이 있습니다. 월루프를 사용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와이드스쿼트 누워서 하기, 서서 하기 2 가지 방법인데요. <하체 강화 운동> 직접 따라 해보시고 무릎이 완화되는 시원함을 느껴보세요.

월1.png

editor 한정희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