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젠링으로 국소부위를 풀어줘요"

다이어터 대표 이지수

다이어트가 나를 괴롭게 하는 방식이 아니라 여성들이 자신에 대해 즐겁게 탐구하는 방식이면 좋겠다는 유튜브 채널, 다노티비의 주인공 이지수(제시) 대표를 만났다.

최근 이지수 대표는 유튜브 채널인 다노티비에서 젠링을 활용한 스트레 칭이나 운동법 등을 소개했다. 덕분에 젠링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게 되었 다. 그녀는 구독자 수만 22만이 넘는 유튜브 채널 다노티비 뿐만 아니라 마이다노: 습관성형 다이어트 코칭 프로그램, 다이어트 서적인 <습관성 형> 등을 통해 다이어트와 운동을 하는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사고 있다.
바로 건강한 습관과 다이어트를 전파하면서 말이다.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진 이지수 대표를 살펴보았다.

다노, 젠링의 매력에 빠지다
최근 그녀의 회사인 다노가 운영하는 여성체형 전문 스튜디오인 다노핏 에서 젠링을 도입했다. 주로 쿨다운 시간에 젠링을 이용하는데 처음 젠링을 봤을 때는 구부러진 플라스틱으로 뭘 할 수 있겠나 싶었지만 곧 그녀는 젠링의 매력에 빠져버렸다.
그녀는 처음 젠링을 사용해보고 사람들에게 젠링을 활용한 스트레칭이나 운동법을 전해준다. 젠링이 폼롤러보다 다양한 동작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젠링은 몸의 국소 부위를 효과적으로 풀어줘요. 젠링의 굴곡은 신체의 만곡과도 비슷해 몸 구석구석을 효과적으로 마사지 할 수 있죠. 하체운 동을 하는 날에는 종아리 스트레칭, 상체운동을 하는 날에는 등 마사지를 젠링으로 꼭 해줍니다. 비대칭인 골반교정에도 좋죠.”


인생을 바꾼 그녀의 다이어트
항상 건강하고 밝았을 것 같았던 그녀는 어려서부터 건강한 입맛을 가지지 않았다고 전했다. 결정적으로 그녀의 20대에 삶을 바꾼 사건이 발생 한다.
1년간 미국에서 공부하며 달고 짠 많은 양의 음식을 먹었고 언어로 인한 스트레스는 이지수 대표를 70kg까지 만들었다. 점점 햇빛 알레르기가 심해지고 잇몸에서 피도 자주 났다. 여름이면 마른 친구보다 유난히 더웠고 힘들었다. 살이 찌니 일이나 학업에 대한 자신감 또한 떨어졌다. 단순하게살 때문에 다이어트를 결심한 것이 아니라 건강에 적신호가 왔기 때문에 운동을 시작했다.
“저는 운동을 정말 싫어하는 사람이었죠. 지금은 운동을 광적으로 좋아 하지 않더라도 운동의 귀찮음 보다는 운동 후의 뿌듯함이 더 크고 달콤하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과거에는 몸살이나 생리통이 있는 날엔 운동을 못해 스트레스를 받았지만 이제는 그렇지 않아요. '운동을 해야 한다'라는 명제가 나를 지배해 버리면 제 몸이 불행해지는 거예요. 일이 바빠 운동을 거른 날도 자책하기 보다는 가능한 한 다른 방법으로 몸을 움직이려고 해요.”
하루에 30분에서 1시간 동안 맨몸 근력운동을 한다는 이지수 대표. 운동에 얽매이는 마음가짐은 오히려 마음을 갉아먹는다고 말한다.

다이어터의 공감을 얻다
이 대표가 20kg을 감량하면서 얻은 전문 지식과 올바른 정보들을 어떻게 하면 2030 여성에게 전달할 수 있을까?로 시작된 것이 다노티비였다.
“다노티비는 식단, 운동법, 고민상담 등 다이어트에 관한 전반적인 질문의 답을 얻기 위해 구독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다이어트 초보자들을 위한 운동이나 식단, 다이어트 단계별, 부위별로 각자의 고민에 답변을 얻을 수 있는 Q&A 영상을 가장 많이 요청하죠.” 이렇게 정보를 공유하고 공부하다 보

니 중엔 제대로 된 제품이 없었다.잘못된 제품이 만연한 시장에서 정말로 건강하고 좋은 다이어트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고 싶었다. 이와 더불어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을 바라보는 한국 사회의 시선도 바로 잡을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다. 이렇게 잘못된 정보와 제품, 잘못된 시선을 바로 잡는 것에 이바지하는 회사가 우리 나라에 필요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으로 다노를 창업했다고 전한다.다노가 이렇게 커나가는 것도 SNS를 통해 먼저 신뢰할 수 있는 다이어트 정보를 공유하고, 구독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궁금증을 해결해주기도 하지만 특히 다이어트 할 때 겪게 되는 정체기, 강박, 자존감 결여와 같은 심적인 이야기를 하다보면 많은 다이어터들은 이지수, 그녀를 통해 공감과 위로 그리고 용기를 얻어가는 것이다. 그것이 다노 이지수 대표의 파워다.

"젠링은 몸의 국소 부위를 효과적으로 풀어줘요. 젠링의 굴곡은 신체의 만곡과도 비슷해 몸 구석구석을 효과적으로 마사지 할 수 있죠"

김민정 기자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