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Sweet Diet

건강하고 맛있게 다이어트 하는 방법은 없을까?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치아시드, 귀리 등의 곡물,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견과류는

건강하고 맛있는 다이어트를 도울 수 있는 메뉴다.

서울보울 SEOULBOWL

 화려한 컬러로 눈길을 사로잡는 서울보울의 스무디볼은 그라놀라와 치아시드가 들어가 있어 든든한 한 끼로 충분하다.

한국인들에게는 아직 생소한 스무디볼은 과일과 곡물 등 칼로리가 낮은데 비해 포만감을 주는 재료들로 만들어져 식욕조절과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다.
홍대거리 골목에 위치한 서울보울에 들어서면 패션을 전공한 이정진 대표와 인테리어를 전공한 기도훈 공동대표의 인테리어 감각을 엿볼 수 있다.

카페 안 곳곳에 두 사람의 센스가 돋보이는 인테리어가 눈을 즐겁게 한다.

또 음식과 함께 나오는 개런티 카드에는 각 메뉴의 효능이 체크되어 있어 재미있게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과일만으로 단맛을 내기 위해 과일의 비율을 연구해 메뉴를 개발했다. ‘스무디볼’은 얼음을 넣지 않고, 과일을 통째로 갈아 치아시드와 그래놀라 위에 붓는다. 여기에 슈퍼푸드와 견과 류를 곁들이면 한 끼 식사로 충분한 스무디볼이 된다. 대표메뉴인 ‘애플그린 스무디볼’에는 케일, 청포도, 바나나, 파인애플, 키위, 코코넛 워터, 블루베리, 용과, 딸기, 애플민트, 그래놀 라, 치아시드 등이 들어가 달콤하면서도 포만감을 준다.

1 3가지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서울샌드위치’

2 인테리어 감각이 돋보이는 서울보울의 내부 인테리어

3 화려한 컬러로 눈길을 사로잡는 ‘애플그린 스무디볼’

4 썰어먹는 연어 샐러드 ‘아보카도 버거 샐러드’

특히 서울보울을 찾는 여성들의 취향을 사로 잡은 ‘서울샌드위치’는 크림치즈, 살사소스, 새우, 레드페퍼가 들어가 매콤한 맛이 나는 ‘쉬 림프에그 샌드위치’와 건크랜베리, 바나나, 고다치즈가 어우러진 ‘바나나 블루 샌드위치’, 새싹채소와 크림치즈, 연어가 부드러운 맛을 내는 ‘연어살사 샌드위치’ 등 세 가지 맛의 샌드 위치를 맛볼 수 있다. 특히 샌드위치 빵은 슈퍼푸드인 호밀, 귀리 빵을 바삭하게 구워 크림 치즈를 바른다. 그 위에 비법 소스가 함께 어우러져 환상을 맛을 자랑한다.


 서울보울의 또 다른 인기메뉴인 ‘아보카도 버거 샐러드’는 버거의 모양을 하고 있지만, 버거가 아닌 샐러드다. 관리가 까다로운 아보카 도로 인해 서울보울이 고심 끝에 내놓은 메뉴로 빵 대신 숙성된 아보카도가 들어간다. 훈제 연어와, 새싹채소, 치아시드, 딜차이브살사소 스, 케이퍼, 적양파, 올리브오일과 직접 개발한 비법살사소스가 함께 첨가되어 부드럽고 담백한 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음료처럼 컵에 나오는 요거트 스무디 ‘파인애플 블루’는 바나나 파인애플과 코코넛워터, 스피루리나(열대지방의 해조류를 말려서 만든 가루), 플레인 요거트를 넣는다. 색소를 넣은듯 화려하지만 스피루리나 등의 건강식품으로 색감을 낸 것이다. 이 외에도 효모 발효음 료인 콤부차(KomBucha, 수제맥주에서 알코 올만 제거한 유기농 발효음료)등 건강한 음료가 입맛을 돋운다. 서울보울은 홍대점 외에 압구정 매장도 6월 중 오픈 예정이다.

매장 주소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 37길 4

영업시간 매일 11:30~21: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그라놀로지 GRANOLOGY

 통곡물을 오븐에 3번 구워 견과류와 요거트, 과일을 곁들이면 간편한 한 끼 식사가 된다.


이 간편한 건강식 그래놀라를 만드는 그라놀 로지는 라틴어인 GRANO와 학문을 뜻하는 OLOGY를 붙여 곡물학이라는 새로운 용어를 만들어 냈다.

건강한 맛을 연구하는 곡물 연구소 그라놀로지는 곡물이 가장 맛있는 적정의 온도를 찾고, 저염, 저당, 항산화 제품인 곡물이 가지고 있는 특성을 수년간 연구하고 개발해 다양한 메뉴를 개발했다. 특히 식품 보존료와 합성착향료 등의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정제되지 않은 건강한 재료만을 사용한다.
 외국에서 어린 시절을 보낸 그라놀로지 손원익 대표는 간편하면서도 건강하게 배를 채울 수 있는 그래놀라, 그릭요거트 등의 슈퍼 푸드를 즐겨먹었다. 한국에 들어와 외국에서 먹던 음식들을 구하기는 힘들었다. 양념이 되어 있는 음식들은 염분이 높아 부종이 생기고, 살이 찌는 등 다이어트에도 좋지 않고, 내 몸 안의 독소가 된다는 것을 깨닫고, 이 를 대체할 건강한 음식을 찾게 된다.

주스보다 배가 부르면서도 장에서 잘 비워낼 수 있는 순환이 잘 되는 음식, 남녀노소 모두가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었다. 그래서 그는 스마트 앱 개발을 하는 직업에서 전향해 그래놀라 시장을 한국 에서 개척하기 시작한 것이다.

1 슈퍼푸드 그래놀라

2 100% 메이플시럽이 들어간 ‘그릭요거트’

3 그라놀로지 전경

단순히 제품을 만드는 것이 아닌, 바른 먹거 리의 식문화를 알려야겠다는 생각으로 그라 놀로지를 시작했다. 그라놀로지는 카페라기 보다는 오픈된 문화 공간이며, 건강한 그래 놀라를 알리기 위한 쇼룸의 개념이다. 손 대표는 건강하고 맛있는 것을 추구하는 자신의 철학을 함께 공유하고, 건강한 음식을 찾는 사람들에게 노하우를 전수하기 위해 강연도 하고 있다. 그라놀로지는 영양학적으로 밸런 스를 맞춘 식단 등을 연구하고, 곡물, 견과 등의 건강한 재료로 맛있는 레시피를 만들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찾는다. 이 슈퍼푸드를 마트나, 레스토랑에서도 접할 수있고, 가지고 다니면서 쉽게 꺼내 먹을 수 있도록 포장 방법도 고안 중이다.


 청담동 그라놀로지의 지하는 제조시설로 허가를 받아 직접 곡물을 구워 그래놀라 완제품을 생산한다.화학 첨가물은 전혀 사용하지 않은 천연 식품으로 까다로운 할랄 인증도 받았다. 할랄 인증은 세계인들에게 인정받은 안전한 먹거리의 대명사로 그라놀로지의 식품은 국가지원사업 으로 인정되어 올해 해외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라놀로지는 설탕 대신 단풍나무 수액이나, 코코넛 오일 등의 수용성 천연당과 천연재료를 사용해 소화가 잘 되는 것이 특징이다. 그릭 요거트 등의 유제품은 치즈처럼 농축시켜서 유청을 걸러내 소화가 잘 되도록 했다. 또한 말린 과일, 꿀을 사용해 건강한 맛을 살리고 있다. 보울, 스무디, 쉐이크 외에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한 스낵 ‘카카오 크런치 귀리’, 슈퍼 곡물과 21가지 비타민 및 무기질이 들어간 간편한 식사대용 ‘슈퍼곡물 파우더’, 귀리와 단풍나무 수액의 조합으로 고소한 식감이 일품인 ‘오트 플레이크’ 등 그라놀로지에는 건강한 한 끼를 먹을수 있는 메뉴들이 다양하다.

매장 주소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126-18, IS빌딩 1층
영업시간  월~금요일 오전 10시~오후 10시

               토~일요일 오전 12시~오후 6시

문의 02-6052-8837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granology

editor  박기오

photographer 김유근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