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내면과 외면의 조화로운 아름다움을 실현하다

요가&필라테스 지도자 김태분의 동작 하나 하나에는 남다른 에너지가 느껴진다. 어느 하나 흐트러짐 없는 이론과 실기의 완벽한 조화 덕분이다. 늦게 시작했기에 더더욱 최선을 다하는 그녀의 필라테스 이야기.

요가를 늦게 시작하셨다고 하셨는데, 요가&필라테스와의 인연에 대해 듣고 싶습니다.

어떻게 시작하시게 되셨는지요. 저는 오랫동안 사교육에 몸담고 있었는데 우연한 기회에 인도 명상프 로그램을 접하면서 인생을 바꿀 만큼 큰 매력을 느꼈습니다. 명상의 강력한 힘에 의해 삶에 대한 의미를 다시 재정립하면서 명상에 깊이 심취했습니다. 해외로 명상 공부를 하러 다니면서 명상 공부를 깊게 하려면 요가를 알아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요가 명상원을 오픈 하고 요가명상학과에 편입하고, 대학원까지 가게 되어 결국은 박사과정까지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협회장님과의 인연 으로 기구 필라테스라는 가지를 치게 되었고 이제는 몸과 마음을 모두 치유하는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요가&필라테스를 통해 달라진 선생님의 삶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요가와 필라테스는 제2의 인생을 시작하는 계기가 되었 습니다. 명상 치유 프로그램을 하면서 다른 사람들의 마음도 치유하 면서 나의 마음까지 치유됨을 느꼈습니다. 요가와 필라테스로 회원 들의 체형이 교정되고 통증이 사라지는 것을 보면서 삶의 환희가 느껴집니다. 쉬는 시간도 없이 수업을 하면서도 힘들지 않고 감사하고 감사합니다.

기구 필라테스는 어떠한 사람에게 좋은 운동인가요?

기구 필라테스의 장점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기구 필라테스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운동이지만 체형교정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 다. 현대인의 생활에서 휴대폰과 컴퓨터는 사람들의 체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많은 사람들이 허리 통증이나 어깨 통증, 일자 목, 두통, 척추 측만에 이르기 까지 원인은 다양하지만 기구 필라테 스의 다양한 동작과 목적 근육을 정확하게 사용하게 하고 개인에 맞게 스프링을 이용해 강도를 조절 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적인 접근이 가능해서 체형교정과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다른 운동으로 접근하는 것보다 짧은 시간에 큰 효과를 보는 것이 가장큰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청주 메디 요가&필라테스 아카데미’를 찾아 오시는 분들은 주로 어떤 분들이신가요

10대에서 60대까지 다양한 분들이 오십니다. 허리 통증, 척추 측만, 어깨 통증 등을 호소하시는 분들부터 틀어진 몸매를 교정하려는 분들, 다이어트를 위해서 오시는 분들이 많죠. 그 중 요가 지도자들을 하시는 선생님들은 소개와 회원들의 입소문을 통해 허리 통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제일 많습니다.

선생님 아카데미 및 커리큘럼에 대해 듣고 싶습니다.

선생님의 티칭 스타일도 말씀해주세요 저희 센터의 커리큘럼은 MPA 의 기본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해부학적인 면에 중점을 두고, 제가 대학원에서 배운 내용들을 지도자 과정에 녹여서 티칭을 합니다. 이론과 실기를 병행하여 탄탄한 이론을 기반으로 실기에 녹여 내여 디테일하면서도 통합적인 교육을 합니다. 저는 노력하는 지도자라 생각합니다. 다양한 원인으로 센터를 방문하시는 회원님들을 대하면서 공부는 해도 해도 부족한 면이 많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시간이 허용하면 다양한 공부를 하고자 합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서 듣고 싶습니다

지도자 교육과 수업을 병행하며 올바른 체형분석이 올바른 처방을 내릴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체형분석을 할 수 있는 눈을 키울 수 있도록 지도자 교육에 집중할 것 입니다. 실력 있는 지도자 양성에 힘쓰고 박사 과정을 충실히 공부해서 체형교정과 재활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자연치유 센터로의 확장을 꿈꾸고 있습니다.

editor 김준호

photographer ​전재호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