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내면과 외면의 조화로운 아름다움을 실현하다

필라테스의 더 큰 대중화를 꿈꾸는 선혜지 위원장, 나이를 잊게 만드는 당찬 모습 속에서 파워풀한 그녀만의 에너지를 발견하게 된다.

현재 MPA 기구 필라테스 출제 위원장으로 계십니다. 기구 필라테스 강사는 어떤 사람이 지원을 하는 것이 유리할까요?
기구 필라테스는 창시자인 죠셉 필라테스에 의해 전쟁 후 병상에 누워있던 환자들의 재활이나 통증완화를 목적으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필라테스 강사는 현대인들에게 빈번하게 일어나는 잘못된 자세나 습관으로 인한 통증의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여 전문적인 상담과 함께 치유 방법의 길로 안내를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특정한 움직임을 통해 어떤 근육과 자세가 몸의 안정화를 줄 수 있는지를 제대로 인지하고 숙지한 강사만이 MPA 기구 필라테스 강사 자격이 주어집니다. 저희 MPA 메디 필라테스 얼라이언스에서 진행 중인 단체 해부학 과정, 각 교육관에서 진행하는 교육 및 시험과정, 인턴과정 등을 통해 충분한자격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MPA 기구 필라테스의 차별성과 출제 경향은 무엇인가요?
요가에서와 같이 다양한 협회가 필라테스에서도 만들어지면서 메디 컬적 성향과 헬스적 성향을 강조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특성을 살리고 있는 것이 현재 실정입니다. 메디 필라테스 얼라이언스(MPA, MEDI PILATES ALLIANCE)에서는 이 두 가지를 모두 적용하 면서 3D 호흡(Breathing), 중립 척추(Neutral Spine), 중립 자세 (Neutral Position), 중심부의 활성화(Core Activation)등을 주력으로 차별화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제 경향은 실제 수업에 바로 실습이 가능하도록 시작 자세의 정확성과 회원의 유형별 다른 포지션 및 골반, 척추 등의 시리즈 별 포인트를 중점으로 출제되고 있으며, 질환별 기구 동작에서 사용 되어지는 근육 및 동작으로 차별화를 두고 있습니다.

‘S선혜지 테라피 요가 & 필라테스’의 특징과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대구 달서구 조암남로에 위치한 ‘S선혜지 테라피 요가 & 필라테 스에서’는 요가 및 소도구 필라테스는 단체 수업으로, 기구 필라테 스는 개인 및 그룹 수업으로 진행 중입니다. 기구 필라테스의 경우 ‘RHYPT(Registered Healing Yoga Personal Trainer)’로 5년간 쌓아온 운동처방 시스템을 함께 접목시켜 개인 맞춤별 운동처방과 기구 필라테스의 부분 근육별 운동법으로 수업을 진행함으로써 회원 들의 만족도가 올라감과 동시에 기구와 요가를 꾸준히 함께 하는 회원 수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실정입니다.

요가와 필라테스를 시작하시게 된 계기와 철학은?
요가를 시작한 2005년부터 현재까지 끈을 놓지 않았던 이유는 수련이 계속 될수록 제 스스로에게 많은 변화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개인 적으로 앓고 있었던 생리통을 비롯한 변비와 피부질환 등이 치료되 면서 요가에 대한 믿음은 더 커졌습니다. 필라테스의 경우는 요가 수련으로 만족하지 못했던 척추측만이나 협착과 같은 질환들에 대한 통증 완화와 바른 자세로몸의 중심부(Spine)를 잡아주는데 효과가 있어 매력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2017년도 포부와 계획은?

11년 전 요가를 배워나가던 초보자 시절, 항상 회원들 앞에서‘ 전인 류의 요가화’라는 문구를 과감하게 썼었습니다. 요가가 지금처럼 대중화가 되지 않았던 그 시절에 비하면 지금은 어디서나 요가를 접할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 졌습니다. 직장인들의 주 5일 근무가 확산되 면서 건강과 레저 분야로의 관심이 점점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생활 변화 환경에 맞추어 현대인들의 자세교정과 통증해결에 앞장서며 건강과 미를 책임지는 필라테스 전문가가 되도록 항상 연구하고 노력하는 자세로 임할 계획입니다.

editor 김준호

photographer ​전재호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