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겨운 필라테스 테라피스트 

“나아지고 싶어서 끊임없이 노력했고, 현재의 제 삶에 매우 만족합니다. 앞으로도 노력하고 배우는 자세로 테라피스트의 삶을 살아가고 싶어요.”

이름처럼 정겨운 사람이고 싶은 필라테스 강사 정겨운입니다. 다옴필라테스 직관에서 배출된 MPA 1기 강사이고, 직관을 메인으로 타 학원과 수업을 병행하고 있어요.

 

주 전공은 필라테스입니다. 필라테스는 조셉 필라테스가 고안한 운동법으로 신체의 중심부를 지칭하는 파워하우스의 힘을 단련시키며 그 힘으로 균형 잡힌 몸매를 만들고 신체를 교정하는 운동 프로그램이에요. 입으로 숨을 내쉬는 흉복식 호흡이 특징이죠. 몸통의 안정성을 중요시하며 무리가 되지 않는 범위까지 진행하는 부상 없이 근육을 강화시킬 수 있는 운동입니다.

저는 평범한 직장인이었어요. 공항과 유학원, 서울시 출연기관에서 근무하며 비교적 다양한 업무를 했어요. 저는 체육전공자가 아니기 때문에 운동과는 무관한 삶을 살았죠.

아팠던 여러 날 속에서, 필라테스 강사를 결심했어요. 이십대 초반에 자궁경부 이형증으로 수술을 받았었고, 이후 재발하여 한 번 더 수술을 했었어요.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사고로 인해 한 달간 입원을 하게 됐었는데 총 세 차례 수술을 받으면서 하체가 거의 망가진 상태였죠. 다리가 많이 붓고 당기고... 아픈 게 일상이었어요. 새벽에 다 리가 저려서 깨는 날이면 참 많이 울었던 기억이 나요. 다양한 직장의 업무를 하게 된 이유도 제가 아프게 되면서 수술하고, 치료하는 과정에서 퇴사를 하게 됐던 거였어요. 그 과정에서 결국 나를 위한(내 몸을 위한) 일을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필라테스를 강사를 결심했어요.

공유할 수 있다는 건 참 좋은 일이라고 생각해요.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함께 이야기 나누며 좋은 에너지를 주고받는 것은 언제나 기분이 좋아져요. 그래서 수업을 시작하기 전에 회원님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수업이 끝나면 항상 한 분 한 분께 피드백을 드리면서 수업을 하다 보니 제 수업만 찾아 들으시는 분들이 많아졌어요. 진심은 통하는 법이라는 걸 다시금 깨달으며 많은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Barrel에서 진행하는 Leg Stretch Series라는 동작이 있어요. Barrel 안쪽에 서서 천골과 사다리가 닿게 하고 한 다리를 올린 상태로 움직임을 주는 동작인데, 제가 처 음 이 동작을 배울 때 올린 다리 무릎이 펴지지도 않았어요. 개인적으로 하체가 좋지 않았던 저에겐 괴롭고 힘든 동작 중 하나였는데 이제는 그때를 추억할 수 있게 하는 동작이 됐죠.

 

좋아질 수 있다는 걸 몸소 깨달았어요. 속근육은 물론 유연성, 척추, 골반, 근력까지. 정말 무엇 하나 좋은 부분이 없던 몸 상태로 필라테스를 시작했어요. 필라테스를 통해 제 몸이 변화하고 균형을 이루는 모습을 보면서 점차 희망이 생겼죠. 제 경험을 토대로 누구보다 자신 있게 회원님들께도 이야기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고요.

남편의 권유로 중량 운동을 접하게 됐어요. 중량을 가하는 운동은 살면서 단 한 번도 해 본 경험이 없었기 때문에 관심도, 흥미도 없었어요. 하지만 남편과 함께 헬스장을 가게 되었고, 막상 시작해 보니 욕심이 생기면서 점차 무게를 올리는 재미에 빠지게 됐어요. 현재는 남편 못지않게 중량 운동을 하고 있어요.

항상 겸손하자고 생각해요. 개개인의 외모와 성격이 다른 것처럼 우리의 신체도 모두 달라요. 그래서 모든 회원님들이 제겐 늘 새롭고 날마다 배워가고 있어요. 언제나 배우는 자세로 강사의 삶을 살아가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남을 속일 순 있어도 자신을 속일 순 없다.' 라는 말이 있잖아요. 정렬을 바르게, 근육을 제대로 사용하도록, 회원님을 어떻게 지도를 하고 있는지는 강사 본인이 제일 잘 알아요. 회원님들과 함께 열심히 운동하며 나 자신을 속이지 않는 강사가 되는 것이 저의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editor 한정희 (interview)

Tel. 1833-6122

​업무시간 | 09:00 - 18:00 ( 점심시간 | 12:30 - 13:30 )

휴무 |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발행인 : 메디요가주식회사 장미화  |  사업자등록번호 : 579-88-00334  |  등록번호 : 동작 라00092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33길 28 우림이비지센터1차 612호

 T.1833-6122  F.02-6280-6362  E. yoga-pilates@healyoga.co.kr 

COPYRIGHT 2016 BY MEDIYOGA CO. ALL RIGHT RESERVED

  • 무제-2-01
  • instagram
  • youtube
  •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