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피로 회복에 좋은 반신욕

쉽게 나른해지고 피로해질수록, 활력을 찾아야 해요. 특히 신진대사를 높여주어 충분한 에너지를 채워주어야 하죠. 반신욕은 하반신을 따뜻하게 해주어 몸의 균형을 맞춰주는 건강법 중에 하나인데요. 온전한 피로 회복과 함께 기분 좋은 에너지를 얻고 싶다면, 하루 끝에서 반신욕을 만나보세요.

반신욕6.jpg

스르륵, 기분 좋은 잠이 와요.

피로가 쌓였는데 잠은 안 오고... 혹시 불면증 경험해보셨나요? 반신욕은 하반신의 따뜻함과 상반신의 차가움 사이에서 대류현상이 일어나 체온의 균형을 만들어 줘요. 또한 적당한 물의 온도 속에서 몸과 마음이 편안해져 하루 동안의 긴장감과 스트레스가 사라지는데요. 이에 자연스럽게 수면을 유도하여 불면증 개선에 도움을 줘요. 깊은 밤, 남모를 피로함에 답답하거나, 눈이 쉽게 감기지 않아 걱정이라면 30분만 시간을 내어보면 어떨까요? 안락한 휴식의 시간을 거쳐 미소를 지은 채, 곤히 잠 들 수 있을 거예요.

반신욕4.jpg

재충전이 필요하신가요?

따뜻한 물에 몸을 담고 있는 것만으로도 기초 체온을 높여 주어, 백혈구 활동이 활발해 지는데요. 이로 인해 면역력이 향상되고, 충분한 에너지를 채울 수 있어요. 근육이 뭉쳐 몸이 뻣뻣하거나 잔병으로 고생한다면 반신욕을 통해 굳어있던 신체에 활력을 불어 넣어 보세요. 근육통, 관절통, 요통, 월경통 등 각종 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어 다양한 신체 기능을 개선할 수 있어요. 또한 반신욕은 혈액의 촉진으로 몸속의 냉기를 제거하여 수족냉증이 있는 분에게 큰 도움을 줍니다.

 

아름다움을 완성해보세요!

예로부터 미용의 목적으로도 자주 했던 반신욕입니다. 체온이 올라가게 되면 얼굴에 피지가 분비되는데요. 이 피지가 땀샘에서 배출되는 땀과 섞이게 되어 피지 막을 형성하고 스킨을 윤기 있고, 촉촉하게 만들어 줍니다. 땀의 분비는 체내 독소 및 노폐물을 배출 시켜 피부 미용에 좋아요. 또한 반신욕은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노화를 방지해 줄 뿐만 아니라 퉁퉁 부운 하체 부종에 좋은 효과가 있어요. 그리고 과지방을 배출하여 피하지방을 줄여주는 다이어트 효과도 있는데요. 몸이 따뜻해지면 기초대사도 높아져서 쉽게 살이 빠지는 체질이 돼요. 이 때문에 많은 여성분들에게서 사랑과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죠. 혹시 거울을 보는데 작은 차이로 무언가 부족하다고 여겨지시나요? 그렇다면 반신욕을 하며, 한결 완성된 아름다움을 느껴보면 어떨까요?

반신욕3.jpg

시간과 온도, 지켜야 효과를 높일 수 있어요.

아무리 좋은 것이라도 올바른 방법이 아니라면 오히려 몸에 해가 돼요. 38~ 40도 내의 따뜻한 물속에서 30분을 넘기지 않고, 가슴 아랫부분 또는 배꼽 아랫부분까지만 몸을 담그면 좋은데요. 아프거나 체력이 많이 떨어져 있을 때에는 무리가 되는 높은 온도를 피하고, 오랫동안 물속에 있지 않는 것이 중요해요. 어떤 치유법이든 과욕은 금물! 그동안 쌓였던 피로를 깔끔하게 풀고 싶다면, 각종 질병 예방에 좋은 보약 같은 반신욕을 올바르게 경험해보세요.

 

반신욕5.jpg

editor 한정희

당신의 가볍고 상쾌한 아침을 위해.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