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쿤달리니 요가 Kundalini Yoga

런던 요기들은 쿤달리니 요가에 빠져있다. 쿤달리니 요가는 호흡, 명상, 손 위치, 외치기 및 영적인 것에 훨씬 더 중점을 둔다. 좀 더 다양한 요가 수업이 생기길 바라고 균형적인 발전이 요가계에 나타났으면 하는 바람에 쿤달리니 요가를 소개하려 한다.

1.JPG

우리나라에서는 쿤달리니 요가 지도자나 jivanmunkti 지도자가 많이 없는 것 같아 아쉬운 점이 많이 있었다. 런던 사람들은 선입견을 가지고 받아들이기 보다 그 자체 그 대로를 순수하게 인정하고 다른 것과 연관되어서 생각하지 않기에 요가가 다양하게 발전을 할 수 있었던 같다. 한국에는 그런 수업들이 있어도 만트라와 함께 하는 곳은 지극히 적다고 들었고 대부분의 요가원에 수업이 거의 없는 것을 알게 되었다.
지난 약 7개월간 한국에서 지내면서 대부분의 요가가 신체적인 면에 많이 치우쳐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2.JPG

쿤달리니 요가, 실제로 역동적인 경험은 요가의 모든 육체적, 정신적, 영적 측면을 하나의 응집력 있고 통합된 시스템으로 작용한다. 다른 요가와 비교하면 호흡, 명상, 손 위치 (mudras), 외치기(mantra) 및 영적인 것에 훨씬 더 중점을 준다.
쿤달리니 요가 연습은 운동(kriyas), 호흡 기술(pranayama) 및 신성한 소리(mantras) 의 연습을 통해, 몸을 통해 흐르는 생명의 힘(prana)을 증가시킨다. 그것은 손, 눈, 목소리까지 모든 것이 흐르고, 자신을 치유하고 다른 사람들을 치료하는 도구로 사용될수 있다. 자기 치유는 즉 자기 사랑이라 할 수 있다.

3.JPG

런던 요기들은 쿤달리니 요가에 빠져있다. 그들은 빈야사 수업도 듣고 이시탕가 요가도 꾸준히 하면서 쿤달리니 요가를 연습도 게을리하지 않는다. 쿤달리니 요가 연습을 통해 삶의 성공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훈련시킬 수 있다.
우리 모두는 쿤달리니의 에너지가 우리 몸을 통해 흐르고 있다. 그러나 많은 경우에 이흐름은 약간의 물결에 불과하다. 정기적인 연습을 통해 휴지 상태에 있던 에너지, 즉 물방울이 곧 바다처럼 바뀔 수 있으며, 창의력 및 의식이 크게 빛을 발할 수 있다.
이 각성된 상태는 자신의 통제권을 행사하고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게 해준다.
과거의 파괴적이고 부정적인 감정에 끊임없이 매달리기보다는 많은 새로운 경험과 미묘한 감각에 받아들이게 될 것이다. 일부는 신체와 잠재의식의 정화와 관련이 있다. 인식이 확장되어 직감, 통찰력 및 조언을 예전보다 잘 이용할 수 있다.

  정기적인 쿤달리니 요가 연습이 도움 되는 이유
• 더 행복하고 건강해지고 더 생산적이며 창조적이며 더 편안하게 느껴진다.
• 삶과 인간관계를 변화시키고 더욱 성취되고 만족감을 느끼게 된다.
•에너지 레벨을 높이고 더 큰 수준의 신체 건강을 누리게 된다.
•더 직관적으로 되고 새로운 기회를 발견할 수 있다.
•자기 발견의 새롭고 흥미진진한 여행을 시작하는 힘이 된다.

writer 소피 부(런던, 두바이에서 활동 중인 Boo Yoga 대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