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번지플라잉 요가

​한국 최초로 도입되는 번지플라잉 요가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충남 서산 프라나요가&필라테스를 찾았다.

 인체의 움직임 구조는 걷고 뛰고 점프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져 있는데 오늘날 우리는 점프는커녕 걷는 일 조차도 드문 일상을 살고 있다. 일부러라도 걷거나 뛰는 일은 취미나 운동으로 여겨져 왔지만 이제는 그마저도 유행이 지난 느낌이다. 현 시대에서 전세계인에게 가장 사랑 받는 운동은 요가와 필라테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대중화 되었다.
 그동안의 요가와 필라테스가 수많은 주의사항을 지키며 정렬을 맞추는 것에 너무 치중한 나머 지, 언제 마음껏 뛰고 점프해 보았는지 까마득하다. 그래서인지 한국에 새롭게 도입되는 번지플 라잉 요가 수업이 개강하자마자 회원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4월 충남 서산 프라 나요가&필라테스에서 열린 워크숍에서 조명신 마스터가 수업을 선보인 후 정규 교육과정 문의가 쇄도하며 조기 정원 마감이 되었다.

 번지 점프 액티비티에 사용되는 탄성 로프를 이용하는 번지플라잉 요가는 로프의 탄성에 저항하는 점진적 저항 운동과 탄성을 이용하여 도약하고 착지하는 점프 운동, 탄성에 대한 조절력, 근순발력 운동으로 이루어진다.
서산 번지플라잉 센터에서는 지난 4월, 첫소개 강좌를 시작으로 번지플라잉 요가의 정규 교육과정이 문을 열었다. 번지플라잉 요가 마스터 프라나요가&필라테스의 조명신 부원장은 정규교육 과정에서 번지플라잉 베이직, 번지플라잉 빈야사, 번지플라잉 발레, 번지플라잉 지엑스 등의 수업을 선보인다. 정규과정 수료 후 보수교육 신청자는 언제든지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보수교육 제도도 운영되고 있다.

조명신 마스터는 플라잉 요가 열풍의 선두주 자로 플라잉 요가의 LV1, LV2 강사 교육과정 커리큘럼을 고안, 구성하여 전국 400여 명의 플라잉 요가 강사를 배출하였다. 조 마스 터는 “우리는 바람을 가로지르며 전력 질주를할 수도 있고, 전신을 휘두르며 멋스러운 춤을 출 수도 있는데 왜 눕거나 앉아서 제한된 움직임 속에 가두어져 있는 걸까요? 우리의이 위대한 운동 체계에 이제는 역동적인 움직 임을 더해서 더욱 신나게 뛰고 또 날아보자고 제안하고 싶습니다”라며 번지플라잉 교육을 제안했다.

프라나요가&필라테스

주소 충남 서산시 동서 1로 146, 2층

문의 041-663-3355

editor 박기오

photographer 김유근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