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Healthy Food

건강한 운동을 하고, 건강한 요리를 찾는 요가인들에게는 건강한 맛집을 찾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니다. 국과 찌개 요리가 대부분인 한국에서 채식주의자들이 갈 만한 곳은 드물다. 요가&필라테스 매거진에서는 건강한 음식을 찾는 사람들의 욕구를 충족해 주고자 건강한 맛집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이번 호에서는 비건 빵집, 베지테리언 카페, 슈퍼푸드 레스토랑을 찾아가 보았다.

우부래도 Ooh Breado

요&필이 찾은 첫 번째 건강식 빵집, 우부래도. 서울 마포구 망원동에 위치한 우부래도는 우유, 버터, 계란 설탕을 사용하지 않는 비건(Vegan)빵집이다. 글루텐 프리를 지향하고, 밀가루 대신 현미, 흥국 쌀가루, 앉은뱅이 밀, 유기농 밀가루를 사용해 빵을 구워낸다.


우부래도의 셰프인 우찬 대표는 고기를 좋아하는 육식주의에 가까웠지만, 20년 전 친구의 권유로 채식을 시작해 몸이 좋아지는 것을 느껴 계속 채식을 하
게 되었다. 공동대표인 김성림 대표는 아이들에게 좋은 재료로 만든 건강한 음식을 만드는 일이 이제는자연스럽다.


우부래도에서는 설탕을 쓰지 않는 대신 안데스산 소금으로 맛을 더한다. 안데스산 소금은 천연소금으로 미네랄이 풍부하다. 밀가루 대신, 쌀을 사용하고, 밀가루를 쓸 경우에는 국산 토종인 앉은뱅이 밀을 사용해 외국산 밀가루의 단점을 없앴다. 팥은 국산 팥을 사용했다. 특히 붉은 빛을 내는 홍국 쌀가루를 사용하는데, 이 쌀은 미네랄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또 한 소보로 등 설탕이 꼭 필요한 경우에는 비정제 유기농 설탕을 사용한다.


설탕이나 버터를 사용하지 않는 대신 아몬드, 단호박, 크랜베리, 해바라기 등을 사용해 단맛과 맛의 다양함을 만들어낸다. 특히 우부래도는 비건빵이라는
타이틀이 무색하게 화려한 색감과 맛을 느낄 수 있어 인기다.


맛뿐만 아니다. 우부래도는 그날 만든 빵만 파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우부래도를 믿고 오는 고객들에게 신선한 빵을 안겨 주고픈 사장의 배려다. 우유, 버터, 달걀, 설탕을 넣지 않아 아토피, 알레르기 예방에도 도움이 되고, 위암 등의 병 때문에 이곳의 빵을 찾는 고객들이 있을 정도로 건강한 음식을 찾는 사람들이 우부래도의 고객이다.


요가나 필라테스 선생님이나, 헬스 트레이너, 보디빌더 등 운동을 하는 사람들에게도 인기다. 칼로리는 낮고, 영양가 있는 건강한 음식 재료로 다이어터 들에게도 인기다. 쑥치아바타와 와사비치아바타, 달달한 ‘못난이콩볼’이 인기메뉴이며, 특히, 요가·필라테스인들에게는 카카오깜빠뉴, 큐브식빵(단호박큐브,녹차큐브), 쌀빵, 100% 통밀빵이 인기다.

 우부래도의 셰프 우찬 대표
 컬러가 인상적인 단호박큐브와 녹차큐브
 우찬 셰프가 조리중인 우부래도의 조리실
 설탕, 버터 등을 사용하지 않는 우부래도의 건강한 식빵들
5  우부래도의 인기메뉴 ‘두부피자롤’

매장 주소 마포구 월드컵로 13길 79

영업시간 10:30~21:00

주차 가능문의 070-8872-0509

인스타그램 @ooh_breado

라페름 la ferme

프랑스어로 ‘농장’이라는 뜻을 가진 ‘라페름’. 이른 아침인데도 손님들로 북적인다. 라페름은슈퍼푸드를 재료로 하고 있다. 탄수화물보다는 단백질과 식이섬유 등 필수 영양소들이 많이 함유 되어있는 건강한 재료들이다. 라페름의 이한결 대표는 서양의 경우 비건푸드나 슈퍼푸드가 대중적인 데 비해 한국에서는 맛없는 음식이라는 인식이 안타까워 카페를 열게 됐다.


맛있는 요리를 만들어, 건강한 푸드 라이프 스타일이 습관화 되는 문화를 만들고 싶었다. 그의 마음을 읽어서 인가, 라페름에는 건강한 메뉴를 찾아온 사람들로 북적인다. 전지현, 강소라, 조윤희 등 몸매 관리가 필요한 연예인들과 운동을 하는 사람들도 이곳을 자주 찾는다.


대표 메뉴는 ‘그린 아보카도 샐러드’와 ‘치킨 스테이크’. 아보카도는 풍부한 식감과 함께 비타민, 필수 지방산이 풍부해 미용을 생각하는 여성들에게 인기다. ‘치킨 스테이크’는 수비드(Sous Vide, 밀폐된 비닐에 음식을 넣어 미지근한 물속에서 오랫동안 데우는 저온조리법)’로 요리하여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라페름에서 특히 인기인 ‘클렌즈 스무디’의 경우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그대로 갈아 식이섬유의 손실을 줄였다. 인스턴트 음식과 고칼로리 음식으로 우리 몸이 지쳐갈 때, 이곳에서 건강한 음식으로 힐링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는 이한결 대표. 라페름을 찾는 손님들에게 그의 마음이 전해지길 바란다.

1  자연친화적인 그린 컬러의 라페름 인테리어
2  여성 손님들에게 인기인 ‘그린 아보카도 샐러드’
3  바삭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렌틸콩 연어스테이크’
4  식물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라페름 내부
5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넣은 ‘클렌즈 스무디’

매장 주소  본점 용산구 이태원로 54길 32, 청담점 강남 도산대로 54길 10
영업시간 11:30~21:00   브레이크타임 평일 3~4시

주차 발렛 (청담점만 가능)

홈페이지 www.laferme.co.kr

인스타그램 @_la_ferme

어라운드 그린 around green

비건 카페 어라운드 그린은 우유, 달걀, 버터를 쓰지 않고, 길트 프리(Guilt Free, 윤리적 소비 제품)를 지향한다. 어라운드 그린은 채식을 갓 시작한 채식 초보들도 먹기 좋은 메뉴로 구성되어 있어, 채식 초보들이 먹어도 전혀 거슬리지 않는 맛을낸다.


어라운드 그린에서 가장 인기 있는 구운야채덮밥은 8~9가지 다양한 채소와 과일을 넣어 미네랄과 영양이 풍부하다. 모든 메뉴의 밥은 현미로 짓고, 과일과 국이 곁들여져 비록 채식이지만 한 끼 식사로 충분한 영양을 얻을 수 있다. 파스타 면은 통밀가루로 만들고, 기름은 현미유를 사용한다. NON GMO를 지향해 밀가루는 수입을 쓰지 않고, 우리밀을 사용한다.

글루텐 프리를 지향하기 때문에 이곳의 케이크, 머핀, 스콘 등은 현미가루, 쌀가루 등으로 베이킹한다. 통밀면을 사용한 두유크림 파스타는 우유 대신 두유를 넣은 크림으로 건강하고 담백한 맛을 낸다. 또한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야채로제파스타는 토마토 소스와, 두유, 야채로 풍미를 낸다. 또한 치즈를 넣지 않은 바질페스토 야채 샌드위치도 인기 메뉴다.


직접 농사지은 콩으로 만든 블랙빈 스테이크도 인기다. 농사짓는 콩의 양이 많지 않아 자주 볼 수 없는 메뉴이기도 하다. 이 밖에도 비건 파마산 치즈로 만든 ‘야채 알리오올리오’, 메이플시럽을 사용한 ‘그린티 두유 라떼’ 등이 있으며, 스무디는 시럽을 넣지 않는다. 커피는 카페인이 없는 보리 커피, 치커리 커피, 곡물 커피를 판매한다. 어라운드 그린에서는 매주 비건 베이킹 및 쿠킹 클래스를 운영해 손님들과 함께 건강한 음식을 직접 만드는 시간도 가진다.

1 망원동에 자리 잡은 작은 카페 어라운드 그린
3 채식주의자들도 도전할 수 있는 ‘블랙빈 스테이크’
4 아기자기한 어라운드 그린 내부
5 다양한 채소와 과일의 컬러가 예쁜 ‘구운야채덮밥’

카페 주소 서울 마포구 포은로5길 47
영업시간 12:00~21:00 |  휴무 일요일

블로그 blog.naver.com/tomato447

인스타그램 @around_green

editor  박기오

photographer 김유근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