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땅콩볼 마사지법

편백나무로 만든 땅콩볼은 피톤치드가 가득해 향기를 맡는 것만으로 기분이 좋아진다.

자연의 향기가 나는 땅콩볼을 이용한 마사지법으로 전신 구석구석 막힌 순환을 뚫어보자.

1 겨드랑이 림프절 순환 마사지
겨드랑이 쪽에 쌓였던 독소를 빼고, 순환 장애를 극복하게 한다. 겨드랑이 안에 피부가 착색(회색, 노란)이 되었거나 주름이 많은 이에게 추천한다. 땅콩볼을 겨드랑이 안쪽에 가로로 끼우고, 어깨 관절을 위아래, 앞뒤, 회전을 통해 자극해주자.

2 어깨선 이완 마사지
감정선을 나타내는 어깨의 경직과 통증들을 완화한다. 어깨에서부터 목까지 올라오는 부분의 승모근 경직은 두통, 견비통, 안구 충혈 등을 일으킬 수 있다. 고개를 아래로 숙이고 땅콩볼을 목덜미 양옆 부근 아래에서 위로 밀어올리자. 자극이 많이 들어오는 곳은 천천히 깊숙하게 마사지해주자.

3 소흉근 마사지
부유방이라고 불리는 이 부위는 라운드 숄더, 일자 목인 경우 더 쳐지기 쉬는 부위이다. 땅콩볼을 견봉에서부터 가슴 윗부분까지 사선으로 깊숙이 위, 아래로 문질러주자.

4 견갑거근 마사지
머리를 지탱하는 견갑거근은 고개를 사선 아래로 숙여야 이완되는 근육이다. 목과 어깨가 뻐근할 때 견갑골(어깨뼈) 위 근육을 위아래로 마사지해주자. 눈과 목이 동시에 편해지는 효과가 있다.

5 경추 마사지
고개가 앞으로 빠지는 일자목 습관이 있다면 경추 아래에 있는 톡 튀어나와있는 뼈 아래에서부터 목덜미 중앙까지 일자로 땅콩볼을 끌어올려 마사지해준다. 뭉쳐있는 근육이 많을수록 자주 깊숙이 풀어내자.

6 승모근 이완 마사지
승모근 상단의 어깨에서부터 목덜미 부분까지 사선 방향으로 긴장된 근육을 문질러 이완시켜보자. 어깨가 한결 가벼워짐을 느끼게 된다.

7 복부 마사지
장시간 앉아있거나 움직이지 않는 경우 장이 딱딱하게 굳어 연동작용과 저조하고 영양분 흡수가 떨어지게 된다. 오른쪽 복부에서 왼쪽 골반 아래/위로, 왼쪽 복부에서 오른쪽 골반 아래/위로 슥슥 문질러주자. 배가 한결 가벼워질 것이다.

8 팔 마사지
탁자 위에 팔을 얹고, 손등에서부터 팔꿈치까지 문질러보자. 손목터널 증후군, 류마티즈 관절염, 주름 개선, 피로 개선 등에 도움이 된다.

9 족저근 마사지
전신 경락이 맺혀있는 발바닥을 자극해 전신에 골고루 효과를 주도록 해보자. 굳어가던 발이 아이같이 부드러워질 뿐만 아니라 전신의 피로를 낮춰준다.

10 척추 마사지
척추 기립근에 쌓인 독소와 노폐물을 빼내는데 매우 효과적인 마사지법이다. 기립근에 땅콩볼을 놓고 벽에서 위아래로 굴려보자. 투명의자에 앉듯이 자세를 취하면 하체의 안정성에도 도움이 된다.

조연정(발레교정요가 아카데미 대표)

모델 문예림

포토그래퍼 전재호

의상협찬 옴니, 샤마르

땅콩볼 협찬 마이요가샵(02-833-6122)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