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측만에 탁월한 비니요가

비니 요가의 Vini는 ‘차별화하다’, ‘적용하다’라는 의미의 산스크리트어이다. 개인의 구조적, 생리적, 심리적 상태 및 수련생이 처한 특정한 상황을 고려하여 고전적인 형태의 요가를 변형하여 적용시키는 요가를 의미한다. 최근 국내에 비니요가의 관심이 뜨겁다. 개인의 특성에 맞춘 요가로 수련자의 수준에 따라 적용 되어야 함을 필수다. 이번 달에는 측만에 좋은 동작을 소개한다

아르다 살라바사나(Ardha salabhasana)

엎드린 상태에서 고개를 오른쪽으로 돌린다. 양손은 천골 위에 교차시켜 손바닥을 위로 한다.

2 가슴, 왼팔, 오른쪽 다리를 들어 올리고 시선은 정면을 향한다.(들숨) 

3 가슴과 다리를 내리면서 팔을 등 뒤로 쓸어내리고 머리는 왼쪽으로 돌린다.(날숨) 한쪽 당 6회씩 교대로 반복한다.

*Tip 들숨 때 다리를 올리기 직전, 가슴을 먼저 들어 올리고 가슴높이를 강조하며 골반은 한쪽으로 기울어지지 않도록 편평하게 유지한다.

아르다 파르스보타나사나(Ardha Parsvottanasana)

선 자세에서 오른발을 앞으로, 왼발은 바깥으로 살짝 회전시킨다. 오른손은 엉치 뼈 뒤에 두고 왼손은 위로 들어 올린다.

날숨 : 오른쪽 무릎을 구부리고 앞으로 굽혀 가슴을 오른쪽 허벅지, 왼손은 오른발 옆으로 내린다. 

들숨 : 몸통이 바닥과 평행이 될 때까지 가슴과 팔을 들어 올린다. 

날숨 : 전굴 자세로 돌아온다. 

들숨 : 시작 자세로 돌아온다. 

반복 횟수 : 한쪽 당 4회

*Tip 발뒤꿈치로 그라운딩을 유지하며, 움직이는 동안 어깨를 수평으로 유지한다.

이재현(비니요가아카데미 대표)

모델 이수진

포토그래퍼 전재호

의상협찬 룰루레몬, 메디테이션

참고 웰니스를 위한 비니요가 Gary kraftsow저/ 조옥경 역/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