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풍부한 영양으로 가득 채워주는

열대과일 '아보카도'

멕시코에서 주로 생산되는 열대과일! 아보카도는 진녹색에서 검은색에 가까운 다양한 색상의 품종이 있어요. 보통은 그린 컬러에 윗부분이 길쭉하고 겉면이 우둘투둘한 생김새로 많은 사람이 ‘악어 배’를 연상하기도 하는데요. 비주얼만 보면 딱히 호감이 가질 않죠. 하지만 겉모습이 전부가 아니에요! 각종 영양이 풍부해서 채식주의자들에게도 필요한 에너지를 충분히 공급해주는 최고의 과일이니까요. 자, 지금부터 당신의 지친 하루를 위로하고 맛과 건강을 약속하는 힐링 푸드 ‘아보카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게요.

아보카도1.jpg

알고 계셨나요? 건강 부스터!

아보카도는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고, 다양한 영양소 함유로 각종 질병과 염증 예방에 도움을 줘요. 여기에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글루타싸이온은 면역력을 높이고 활성 산소에 대응하여 세포를 건강하게 지켜줍니다. 뿐만 아니라, ‘슈퍼푸드’답게 다양한 건강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죠.

아보카도2.jpg

⚫ 신진대사를 촉진해요.

아보카도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조절해주는데요. 우리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 콜레스테롤이 분해와 산화를 막아 동맥경화를 예방해줘요. 또한 스트레스 대처에 뛰어난 효과를 발휘하는 칼륨 및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혈압을 낮춰주고 우울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그 밖에 혈당 수치를 조절해 주는 해독 성분도 포함되어 있어 간 건강을 도우며, 항염증제인 PEA가 함유되어 있어 관절염을 예방해주고, 혈중 지방의 균형을 맞춰 심장 건강을 도와주는 등 슈퍼 푸드의 면모를 자랑해요.

⚫ 눈을 보호해줘요

컴퓨터 및 스마트폰을 많이 보는 현대인에게는 권해드려요. 아보카도의 루테인이라는 성분은 시력 보호 및 퇴행성 눈 질환인 백내장과 황반변성 예방에 좋아 시력 개선이 필요한 사람에게 큰 도움을 줘요. 또한 망막을 해칠 위험을 피하면서 자외선을 흡수해주어 눈을 보호해주는 등 눈 건강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요.

⚫ 뇌 건강에 좋아요

성장기의 어린이와 노년기의 어른에게 권해드려요. 아보카도에는 오메가3 지방산과 비타민E 다량 함유되어 전두엽 피질에 혈액을 공급하고, 개선하는 효과로 두뇌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는 등 치매 예방에도 좋아요.

⚫ 변비를 개선해줘요.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도 주목 받고 있어요. 아보카도 한 개에는 식이섬유가 하루 섭취 권장량의 54%에 해당하는 25g이 함유되어 배변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이에요. 섬유질이 풍부하여 변비가 있는 분들에게도 좋아요.

⚫ 빈혈에 좋아요.

빈혈이 있다면, 꾸준한 아보카도 섭취로 빈혈을 예방해 보세요. 빈혈의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흔한 원인으로는 철분 부족을 꼽아요. 철분이 부족하면 빈혈도 생기고 횟수도 잦아지는데요. 아보카도는 다량의 철분과 구리를 함유하고 있어 빈혈 개선에 큰 도움을 줍니다.

아보카도3.jpg

더욱 맛있게, 건강한 레시피 <아보카도 샐러드>

요리를 장식하거나 메인 재료로 애용되며 많은 사랑을 받는 아보카도! 다른 영양소의 흡수를 돕는 효능이 있어, 과일로 단독 섭취하기보다는 다른 음식과 더불어 섭취를 많이 하죠.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비타민A, D, E, K 등 중요한 비타민들은 대부분 지용성이기 때문에 몸에 흡수되기 위해서는 지방이 필요한데요. 불포화지방산인 아보카도와 함께 섭취하면 그 흡수를 도와줍니다. 특히나 샐러드처럼 비타민이 함유된 음식을 먹을 때에는 아보카도를 함께 섭취하면 건강은 배가 되고, 풍미 가득한 맛이 더해져요.

 

아보카도4.jpg

여성과 남성, 모두에게 좋은 <슈퍼 푸드>

여성의 몸매와 피부 관리에 탁월해요. 지방 함량이 높아 ‘숲속이 버터’로 알려진 아보카도는 다이어트 시 피해야 할 과일로 여겨지기도 했는데요. 오히려 체중 감량에 좋은 것으로 연구 결과가 나왔죠.

지방 함유량이 많지만 대부분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라 다이어트 식품으로 식사 전, 아보카도 반개를 먹으면 포만감으로 과식을 절제해주고, 칼륨 함유가 높아 나트륨 배출에도 좋아요. 점심 식사에 아보카도를 반 개 정도 곁들여 섭취하면 공복감이 저하되고, 식후 간식을 섭취하고자 하는 욕구 및 섭취량이 줄어들 수 있는데요. 따라서 밥을 먹을 때 아보카도를 함께 먹으면 아보카도가 체내에 흡수되면서 포만감이 높아져 식후 4시간 동안 식욕이 줄어들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줘요. 불포화지방산은 체내에 지방으로 축적되지 않으며 에너지로 사용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아보카도는 노화방지와 피부 미용에도 좋은데요. 아보카도에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비타민C와 미네랄이 신체조직의 성장과 재생에 필수적인 역할을 해 노화방지 및 피부 미용에 도움을 주며,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의 콜라겐 합성 작용을 증진해요. 또한 올리브 오일과 비슷한 유분을 함유하고 있어 오일로 사용해도 좋다는 점, 기억하세요.

 

여성뿐 아니라, 남성에게도 좋은 아보카도! 에너지 증대에 효능이 있는 엽산과 비타민 B6 남성 호르몬 생성을 촉진하고, 비타민E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는 남성 성 기능 강화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에요. 꾸준한 건강과 에너지가 필요한 남성이라면! 아보카도를 꼭 챙겨 드세요.

아보카도5.jpg

건강한 하루! ‘아보카도’와 함께 시작해요

editor 한정희

bottom of page